'2009/01/08'에 해당되는 글 2

  1. 2009.01.08 참쉽죠?.. 3
  2. 2009.01.08 미네르바 체포 , 미네르바 글모음 1~3
미국일상 | Posted by K.Ch 2009. 1. 8. 18:51

참쉽죠?..


새벽 4시...  '미네르바' 님 소식에 잠을설치며 웹서핑하던중..

Viennagirl 님 블로그에서 야식 뽐뿌와 recipe 를 발견..


'주말에 해볼까?' 하고 자세히보니 모든 재료에 적당히 라는 말만..ㄷㄷ


문뜩 몇일전에본 짤방이 생각나서 올려본다.ㅋㅋ

News | Posted by K.Ch 2009. 1. 8. 18:13

미네르바 체포 , 미네르바 글모음 1~3

기사입력 2009-01-08 17:22 김수희 suheelove@asiae.co.kr
8일 인터넷 경제논객 미네르바가 서울 중앙지검에 체포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네티즌의 반응이 폭발했다.

실제 미네르바가 맞느냐며 진위추적에 들어가는 한편 이명박 대통령과 정부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인터넷의 익명성에 대한 우려도 제기됐다.

이날 서울중앙지검 마약조직범죄수사부(부장검사 김주선)에 따르면 검찰은 지난 7일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의 토론게시판 '아고라'에서 '미네르바'라는 필명으로 활동해 온 박모(30)씨를 긴급체포해 조사에 들어갔다.

박씨는 당초 증권사에 근무했고 해외체류 경험이 있다고 밝혔던 것과 달리 별다른 직업이 없고, 경제학에 관한 지식도 독학으로 얻은 것이 전부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네티즌들은 당황스러운 모습이다.

한 네티즌은 "30대라면 연륜도 풍부하지 않은 사람이 전국에서 경제 꽤나 안다는 교수 학자와 경제인사들을 전부 휘둘렸다는 말이냐"며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도 "가짜 범인을 잡은 것 아니냐"고 의문을 제기했다.

또한 진범으로 본다해도 과도한 체포라며 이명박 정부와 검찰을 향한 비판이 이어졌다.

한 포털사이트에서 planetsy라는 아이디의 네티즌은 "인터넷에 허위사실이 얼마나 많이 넘쳐나는데 허위사실로 잡아들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다른 네티즌도 "과도한 체포라고 보여진다"고 비판했다.

jjinterran라는 아이디의 네티즌도 "인터넷 언론통제와 사생활 인권문제로 참고있는 사람들에게 정부에 대한 공격에 신호탄으로 여겨질 가능성이 너무 많다"며 "너무 무리수를 둔거 같다"고 전했다.

한편 '미네르바'는 지난해부터 인터넷 경제논객으로 불리며 다음 아고라 게시판에 서브프라임 부실사태와 환율 급등을 정확히 예측하고 정부 경제정책을 신랄하게 비판하는 글을 올리며 네티즌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asiae.co.kr


이건 대체 무슨짓이지요?...
진실이 아니라는 이유와 허위사실유포 를 정부는 언제부터 그렇게 신경을 쓰셧는지요?..
작년에 지식인에서도 '인터넷 종량제' '한미FTA' '대운하' '독도' 에 관련된 허위사실이 상당히 유포되었는데,
그때는 찍소리도 하지않으시다가 지금은 왜이렇게 민감하게 대응하실까?..
학벌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 학벌좋으신 우리 정부는 왜 앉아서 손가락만 빨고 계신걸까?..
이시대에는 '학벌이 좋아야 뛰어난 인재' 라는 가설은 더 이상 성립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미네르바' 님의 예언들은 거의 다 맞아 떨어졌고,현시점에서 해외명문대 나온 교수, 이명박정부 보다도 더 정확하다. 그는 경제 문제에 둔감했던 누리꾼들이 경제 문제를 활발하게 토론하는 지적 담론의 장을 인터넷에서만든 장본인이며 일반인도 경제 관료나 경제학자처럼 경제 문제를 분석하고 대안을 내놓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정작 국민을 불안에 떨게 만든 장본인이되시는 정부는 자신들이 노력해서 민심을 회복할 생각은 하지않고 계속 덮어두려 하시는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덮으려고 하면 할수록 민심은 더 떨어지고 국민은 불안에 떨어지게 된다는 것을 빨리  깨우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으로 미네르바 님이 적중시킨 대표적 예언들을 나열해 보았다

생필품가격급등,환율급등,리먼 브라더스 파산과 환율 급등,10월에는 한미 통화 스와프 체결,
미네르바는 리먼 브러더스가 파산 신청을 하기 5일 전인 9월10일 리먼 파산과 이후의 시나리오 예측
기타등등 더 많은 것들이 있다.  그의 글 모음집을 모아서 올려본다.

이시대에 국민들이 믿고 의지하는건 정부가 아닌 미네르바 같은 네티즌이 아닐까 생각한다.